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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기업들, 유로2024 광고시장 '완전 장악'

by 100노인 2024. 7.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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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정부는 축구를 통한 국가 이미지 제고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중국 업체들이 유로2024의 절반 가까운 스폰서십을 거머쥐며 마케팅 전장을 선점한 것
그러나 이는 단순히 축구 행사의 홍보 효과를 노리는 것일뿐 아니라, 더 큰 그림을 그리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중국은 세계 최대의 소비 시장으로 부상했지만, 여전히 선진국들의 견제를 받고 있다
이에 중국 정부는 문화와 스포츠를 통한 국가 이미지 제고와 세계 시장 진출을 추진하고 있는 것이다
축구 열기가 높은 유럽에서의 성공은 중국 브랜드 가치 제고는 물론, 유럽 시장 진출의 교두보가 될 것이다

또한 중국 내 수백만 축구팬들에게 자국 업체들의 입지를 다지는 계기도 될 것이다
유럽 업체들이 이미 선점한 스포츠 마케팅 시장에서의 성공은 중국기업들의 기술력과 경쟁력 증명으로도 작용할 것이다
다만, 단순한 스포츠 워싱에 그치지 않고, 기업 가치와 제품 경쟁력 실현을 위한 노력이 수반되어야 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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