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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일 본사의 무능과 배민의 몰락]
100노인
2024. 7. 11. 04: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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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민은 업주가 부담하는 배달비를 인하하고, 중소음식점 사장님들에게 다양한 지원을 약속했지만 실제로는 수수료만 올리고 업주들을 착취하려 하는 것 같습니다
이는 독일 본사의 한국시장에 대한 무지와 무능력이 원인이 아닐까 싶습니다
한국 시장의 특성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한 채 수익만 쪼어내려는 태도가 문제인 것 같습니다
배달의민족은 과거 한국의 성공스토리였지만, 지금은 독일 본사의 통제로 인해 그 정체성을 잃어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번 중개수수료 인상 논란은 그런 모습을 보여주는 사례라고 봅니다.
한국 시장을 제대로 이해하려는 자세가 있었다면 이런 일은 벌어지지 않았을 것입니다
독일 본사는 한국 시장의 역사와 문화를 존중하고, 현지 대표가 자율적으로 의사결정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했어야 합니다
그래야 기업과 시장 모두 지속가능한 성장을 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는 본사와 현지 대표 간 소통과 협력이 더욱 중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서로 이해하고 존중하며 win-win할 수 있는 관계를 만들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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